u2em의 블로그


소액결제 사기꾼 추적중

뜬금없이 다날 결제문자가 수신되어 조회해보니 듣보잡 웹하드 s-down.co.kr에서 결제가 되었다고 나옴
whois 도메인 등록자 정보에 나오는 주소(수원시 팔달구)

똑같은 놈이 여러 개의 도메인을 돌리는 중이다. 공통점은 웹페이지 디자인 외에도 점심시간을 칼같이 지킨다는 것이다. 면상을 보진 못했지만 돼지일 것으로 추정된다.
소스에는 cinepox.com이라는 곳에서 데이터를 가져오는 것으로 보인다. 도메인 네임 값을 하는 pox 같은 놈들이다.
구글 검색에 저장된 웹페이지. 이름과 주소가 다르다. 뭐가 캥기길래 이름과 주소, 사업자등록번호까지 수시로 바꾸는 것일까?

도메인 등록자 정보의 네이버 아이디를 조회해보면 블로그나 카페를 하지 않는다.

비슷한 피해사례를 찾아보면 showcinema.co.kr 도메인 등 비슷한 디자인의 사이트를 운영하는 놈들이 상당히 많아 보인다.

또 국세청 사이트에서 사업자등록번호는 정상적으로 조회되는 것 같다.

덧글

  • 행복맘 2014/06/13 11:43 # 삭제 답글

    바로 통신사 전화해서 클레임 하고 업체 전화 했더니 겨우겨우 전화 받아서 결제 취소 될거라고는 하는데...
    누가 결제 한지는 본인들도 모른다는게 말 되는건가요?
    경찰에 신고해야 하나요? 이런 사기꾼들 빨리 잡아야하는데.
  • 아빠진사 2014/06/14 10:15 # 삭제 답글

    저도 방금 결제되어서 114전화했더니 s-down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바로 알려주네요. 취소신청하고 사이트가입정보 삭제했는데, 가입한 정보가 제가 자주 사용하는 아이디로 되어있네요. 가입날짜가 휴대폰 개통한 날짜구요. 이거 아무래도 가입대리점에서 사기친거 같은데요? 정황상...
  • 아빠진사 2014/06/14 10:18 # 삭제 답글

    한달 무료 이용이고, 한달이 지나서 자동결제 처리가 된 듯 합니다. 통신사 고객센터에서 휴대폰 소액결제 막으세요. 참고하세요.
  • 매력녀 2014/07/29 14:36 # 삭제 답글

    방금 저도 통화했는데 계좌번호알려달라고 14일에 들어온다고 하는데 믿고 있어야하나.. 계좌번호 알려준것도 찜찜..
  • 소액결제천국 2014/08/12 10:20 # 삭제 답글

    소액결제는 통신사에서 애들 삥 뜯을려고 소액을 인증없이 결제처리해주는 용도였습니다.
    그후 맛을 들려서 정통부 똥구녁에 돈 좀 찔려주고 간을 키워서 한도액이 자꾸자꾸 커졌죠.
    한마디로 사기결제입니다., 무조건 막아놓으세요.
댓글 입력 영역